본문 바로가기
◎ 소소한 진로 이야기

「한국진로적성검사연구원」창작물 저작권안내

by 진로연구원 2020. 10. 15.

코로나로 어수선하게 시작된 2020년이 어느덧 끝자락을 향해 가고 있습니다. 부디 올해가 가기 전에 코로나도 끝나길 간절히 기도해 봅니다. ㅠㅠ

 

이번 이야기는 본사에서 제작된 진로검사도구 및 창작물의 저작권에 대해 안내입니다.

 

「한국진로적성검사연구원」에서 제작된 진로검사도구 및 창작물은 관련 교수진과 현직 초등학교 교사와의 공동 연구개발로 제작되었으며, 이는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한국저작권위원회' 저작권물로 등록되어 있어서 관련 지식 및 창작물을 법적으로 보호받고 있습니다.

 

한국저작권위원회

 

 

 

본사의 진로검사도구 이용시 검사별 저작권 내용이 필요하시면, 검사 신청 또는 청구 서류 신청 때 말씀해 주십시오. 관련 사본을 이메일로 보내드리겠습니다.

 

한국진로적성검사연구원 등록 저작권

 

 

검사도구 외에 '직업흥미 그림카드' 를 이용한 진로교육 프로그램 및 진로 검사지(OMR)를 판독/통계 처리하는 소프트웨어 역시 본사 연구진의 부단한 노력으로 제작된 결과물이기에 그 효과와 능력을 검증받고, 법적 인증을 위해 저작권 등록이 완료되어 있습니다.

 

특히 진로 검사지(OMR)를 판독/통계 처리하는 소프트웨어 KICAT SCAN OMR은 [저작권 C-2020-031363] 대용량 검사처리를 단시간에 판독하여 통계분석하는 소프트웨어로 본사의 특화된 소프트웨어 제작 기술로 다년간의 노력으로 완성된 결과물입니다.

 

이로 인해 타사와 달리 A3사이즈의 큰 검사 용지에 검사 문제와 문항, 선다형 마킹까지 모두 가능해 검사의 편리성과 정확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관련 내용은 저희 블로그에 작성된 예전 글을 통해서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2020/03/20 - [◎ 소소한 진로 이야기] - OMR 검사지를 어떻게 판독할까요?

 

 

앞으로 더욱 노력하여 양질의 다양한 진로검사도구와 교육솔루션 개발에 앞장서겠습니다. :D

 

항상 생각하는 연구원이 되겠습니다. ^^~